라이프 my life/매주하는 주말농장여행

장미가 줄기만 남은 이유

uchonsuyeon 2024. 8. 5. 15:29
728x90

장미가 줄기만 있더라고요. 아직 적응기인가 싶어 놔뒀다가 자세히 보니 작고 큰 애벌레들이 잎을 다 먹고 있더라고요. 조금 떨어진 곳에 심은 장미는 2차 꽃이 피는데 입구쪽 두 주의 장미들은 줄기만 남아 애처로운 모습이 되었어요. 아휴…. 급하게 손가락으로 튕겨 내쫓았어요.

장미는 벌레들이 좋아하기에 약을 많이 뿌려야 한다고는 알고 있었어요. 지난번엔 그이 꽃을 먹더라고요. 잎도 이리 먹어치울 일인가… 또르르

날도 덥고 잡일을 많이 한 남편이 약뿌리기를 거부하기에 뙤약볕에 서서 벌레들을 좀 잡아주었어요. 더블어 덩굴 식물들도 좀 제거하고요. 작년에 집짓는다고 방치했더니 덩쿨식물들이 그늘늘 너무 만들어서 식물들이 상태가 아주 안좋아졌었거든요.
식물들을 키우기 전엔 너무 오버하는 거 아니냐고 했을거예요. 정말 엄청난 그늘을 만들어 그 아래 식물들이 많이 쇠약해졌어요. 휴휴 국화도 죽은 것 같고요.
식물 관리 정도만 해도 무리라, 예쁘게 꾸미는 건 엄두도 안나요. ㅎㅎ 첫 해랑 다음 해가 제일 예쁜 정원이였던 것 같네요. 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