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my life/이런저런

완전 쉬운 셀프 브랜딩 책 <내가 선명해지는 한 단어의 힘> by 에반 키마이클

uchonsuyeon 2020. 6. 17. 17:01

 

#셀프브랜딩을위한책
#셀프마케팅의기본을위한책
#아이덴티티만들기를위한책

 

와닿는 문구와 회색 글짜는 나의 피드백.


건너뛰기! 뻔한 삶에서 특별한 삶으로


내가 살고 있는 삶이 <뻔한 삶>이라는 자각이 되었다. 매일의 특별함을 찾던 내가 어느 새 편안함, 뻔한 삶만을 추구 하고 있다니 깜짝 놀랐다. !!! 

내가 추구하는 성공인란 무엇일까?
즐거운 미소를 짓게 하는 포근한 그림을 그리는 것
유산으로 남기고 싶은 것은 아이들에게 추억으로 남을 수 있는 그림

목표가 명확해지면 다른 것은 다 알아서 풀린다. 
#결국해내는사람들의원칙 이란 책에서도 동일 주제가 나온다. 
#명확성 이 있는 목표일수록 문제는 쉽게 풀린다. 
24색의 색열필로 그림을 그리는 것보다 10색의 색연필로 그림을 그리는 것이 결과가 더 좋을 수도 있다. 고민해야할 부차적인 것들이 한정되기 때문이다. 그걸 깨닫는데 너무 오래걸렸었다. 더 좋은 것에 대한 탐구는 좋지만,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한 제한을 두고 명확하게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긍정적인입소문 의 중요성
메세지를 강력하고 중요한 한 단어로 만들면, 사람들이 기회가 될 때마다 당신의 메세지를 기쁘게 전파할 것이다. 
나는 누군가에게 어떤 사람이라는 이미지가 있다. 과분할 정도로 밝고 좋은 이미지다. 차분한 사람이 되기 위해 실수하지 않기위해 입을 말수를 줄이고 입을 닫고 살았는데, 그게 마냥 좋은지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내가 갖고 있는 좋은 이미지를 다시 한번 체크해보고 부각시켜야겠다. 

나의 단순한 단어는?
유쾌함??? 세상을 즐거운 눈으로 바라보는 사람 
JOY

당신의 한 단어는 삶의 방식이며, 사람들에게 당신을 이해시키는 KEYWORD다.
사람들이 다른 사람을 보고 판단하는 시간은 3초. 나의 키워드가 없다면, 이해시키고 소통하기 어려울 것이다. 

  • 당신이 뭔가 강력한 것, 당신에게 의미가 있는 것, 그러면서 다른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을 추구하면 사람들이 그것을 공유할 것이다. 
  • 우리는 최선의 최선을 다해야 한다. 
  • 성공의 비결은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려 노력하는 것이다.
  • 돈을 버는 것은 부차적인 문제다. 정말 중요한 것은 세상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 당신의 한 단어가 사람들에게 닿으려면 당신은 두가지를 실행해야 한다. 하나는 시작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끝까지 하는 것이다. 
  • 큰 결정은 가슴으로, 작은 결정은 머리로

한 단어 (핵심단어) => 로고(서체, 색상) & 심볼 + 음악 
-> 실제로 자신의 아이덴티디를 잡거나 사업하는데 브랜딩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부분을 쉽게 정리했다. 최고!! 

 


이 책은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 너무 많은 생각으로 정리가 어려운 사람>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로고와 심볼의 중요성 그리고 그 안의 가치, 아이덴티디 - 사업의 본질 등에 대해 쉽게 설명해주고 있다. 책의 순서대로 고민하고 따르기만 해도 일정부분 해소될 거라 생각한다. 회사에서 '핵심단어' 찾기라는 주제로 몇천만원 받는 컨설턴트도 있다. 그에 비하면 이 한권의 책은 엄청나게 저렴하고 대단하지만 쉬운 노하우가 담겨 있다. 사람들은 쉬우면 가치가 낮은 걸로 생각하지 쉽다. 남이 그려놓은거 그대로 따라하는 건 쉽다. 하지만 쉽게 따라하도록 가르쳐주는 건 엄청난 스킬과 노하우가 있어야 한다. 이 책을 그대로 따라만해도 브랜딩에 대한 고민이 대부분 쉽게 해소될 것이다. 
그리고 <셀프 브랜딩>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면 이 책을 꼭 추천하고 싶다. 중이 제머리 못깍는다고 브랜딩에 대해 공부하고 싶고 그 쪽일을 하고 싶었던 나도 보면서 많은 도움을 얻었다. 무엇이든지 '다 담고 중요한 것만 남기는 것'이 어렵다. 이 책을 읽으면서 '중요한 한마디'를 나도 갖게 되었다. 사실 그건 이미 갖고 있었지만, 원석을 보석으로 만들어 보려고 한다. 올해 이 책을 만난 건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나의 남은 생의 한 단어를 알게 되었으니까. 

 

건너뛰기! 뻔한 삶에서 특별한 삶으로

 


 

728x90